안녕하세요. 한양트럭입니다.
한양트럭에서 금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현장은
지난달말 강원도에 속해있는 양양과 강릉 방문현장을
잠시 차량과 같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장 사진과 함께 좀더 자세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양트럭 / 중고화물차 특장차 전문
경기도 화성시 발안화물차매매단지
연락처 010.3406.0368
저희 한양트럭은 전국 어디든 당일견적
그리고 방문을하고 있는데요. 3.5톤카고크레인
매입견적을 강릉에 살고 계시는 차주분께서 연락을
주셨는데요. 차량의 전반적인 이야기는 차주님과 통화및
문자등 사진으로 먼저확인을하고 차량이 위치한 양양으로
저의 파트너인 오솔길트럭 박희성팀장님과 같이
출발하였는데요. .
양양에 도착한후 확인을한 차량은 현대자동차에서
1992년도에 출고가 되어진 1세대 마이티 차량으로
30여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현재까지도 현장에서 차량이
쓰여질만큼 관리가 잘 되어진 차량으로 차체에는 세월의
흔적인 부식은 어쩔수없이 있었지만 엔진 및 미션의 상태는
30여년이 넘은 차량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차량 성능을
가지고 있던 차량이였습니다.
저희 한양트럭과 오솔길 트럭은 특장차 전문으로
이번 양양방문하여 차량의 상태보다는 크레인 장비부분을
중점적으로 확인을 하였는데요. 30여년이 넘은 장비 차량의
경우 차량같은경우 A/S등등의 문제로 주로 동남아시아로
수출을 많이 보내고 있는데요. 크레인 부분같은경우 제작업체인
광림, 수산, 동양등에서 현재까지 원할하게 A/S 가 가능하기때문에
다른차량으로 옮겨 구조변경을 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의 사전을 처음 받았을 때에는 수산중공업에서 제작한
5단크레인인줄 알고 장비를 확인하였는데요.
30여년이 넘은 장비이다보니 명판등이 많이 훼손되어
정확한 장비의 확인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지금까지 많은 수산장비를 거래해봤지만 약간 뭔가
다르다는것을 느끼고 혹시나 수산중공업 초기
크레인부분을 일본에서 수입 제작한 적이 있었는데요.
혹시나 일본 타다노장비가 아닌지 저희 한양트럭 협력업체인
크레인을 주로 다루고있는 특장업체 사장님께
장비의 전체적인 사진을 찍어서 보내드리고 장비의
제조사를 문의해보았는데요..
특장업체 사장님께서 수산중공업 초기 타다노 장비가
맞다고 하시며 타다노 장비의경우 수산중공업에서
수입하여 차량의 제작을 한것은 맞으나 이후에 수산중공업에서
제작한 크레인과 부품등이 맞지 않는경우도 있어 A/S에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다는점을 말씀해주셨는데요. 또한
장비를 올뉴마이티 차량으로 옮길경우 최근 출고되는 차량은
전자식 장비가 많이 장착되어있어 크레인 이동설치시 추가로 설치를
해하는 장비가 있어 분해 장착비용이 추라고 더 많이 들어간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차량의 출고 년도와 일본 타다노 장비라는점 때문에
오솔길트럭 박희성팀장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사실 차량의 매입 및 판매를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매입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후 차량을
사가시는 분들이 A/S가 불가능한 차량을 판매할수
없어서 국내에서 차량의 상품 및 판매는 할수 없다고 판단
매입이 힘들다는 차주님께 이야기 드리고 현장을
나왔는데요.
사실 차량과 장비의 전체적인 컨디션은
30여년이 넘었다고 생각할수 없을만큼 좋은차량이였으며
크레인부분도 아웃트리거를 비롯하여 붐대같은 경우도
크렉이나 깨진곳 그리고 추가로 용접한 부위가
없을만큼 당장 사용이 가능한 차량이였으나 혹시가 저희가
배입후에 판매을 하여 장비의 문매 발생시 A/S부분이 마음에 걸려
포기하고 철수한 현장이였습니다..
화성으로 다시 복귀중 고속도로가 아닌 강원도 국도를
이용하였는데요 강원도의 절경을 감상하며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늦을 퇴근을 하였습니다.
저희 한양트럭은 미리 연락주시면 주말에도 근무를
하고있으며 차량의 판매 및 구입또한 부담없이
연락주시면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한양트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